클래식 명곡 연속듣기

실리콘밸리 큰손들 비트코인투자

비트코인 가격이 2000만원을 회복했다. 실리콘밸리 큰손으로 알려진 피터 틸이 비트코인에 투자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 가격은 급격히 상승했다.

투자자들은 이날 피터 틸의 비트코인 투자 소식에 주목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일(현지시각) 피터 틸이 이끄는 벤처캐피탈 파운더스 펀드가 비트코인에 대규모로 투자했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피터틸은 페이팔 공동창업자이자 페이스북, 에어비앤비, 스페이스X 등 유망한 벤처기업들의 초기투자자로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인사다.

WSJ에 따르면, 파운더스 펀드는 1500만~2000만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구매했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에 수억달러로 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중 얼마만큼 매도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지난해말 정부는 가상화폐 투기근절을 위한 특별대책을 추가로 내놓으면서 거래소 폐쇄를 위한 특별법 제정까지 검토하는등 투기를 근절시키기 위한 강경 방침을 밝혔다.

특히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가상화폐 거래실명제를 통해 투명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청소년·외국인 등 신규 투기수요의 진입을 차단키로 했다.



이에따라 새해 1월 1일을 기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 시장으로 신규 진입이 사실상 차단됐다.

전문가들은 가상화폐 가격 추이에 따라 무작정 투자에 뛰어들기보다 장기적 관점으로 지켜보며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가상화폐는 시간대별로 급등락이 반복돼 일희일비할 필요가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2018/01/07 -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는?

2018/01/05 -  가상화폐거래서 “코미드” 오픈 서버다운

2018/01/03 -- 실리콘밸리 큰손들 “비트코인투자”